[미국주식] 돈이 돈을 번다. 무슨 주식에 투자할까?

그래. 오늘은 돈 버는 이야기를 좀 해 보자.
아침에 커피 한잔을 마시며 블로그에 글을 쓰려고 앉았는데 무슨 이야기를 쓸까 하다가 미래에 투자하는 이야기를 좀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오늘은 주식 이야기로 주제를 정했다. 주식 이야기를 하자면 며칠을 두고 이야기해도 끝이 없겠지만 오늘은 추천주를 소개하고자 한다.

작년에 주식이 상승하면서 주식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조차 주식을 시작했고 주식 관련 서적도 상당히 많이 팔렸다. 하지만 주식이 다시 폭락하자 손해를 본 사람들도 꽤 있다.

사실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안전한 주식 종목을 골라 시장을 5년 이상 분석하고 주식시장을 경험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현실은 주변에서 추천하는 리스크 있는 주식 종목에 투자하는 경우가 많다. 결국 투자자의 마음과 돈이 하루에도 여러 번 롤러코스터를 타는 경험으로 주식시장에 입문하게 된다.

주식 시장은 예측이 가능하지 않아 항상 변경 사항이 있지만 그래도 일반적으로 추천종목이 있기 마련이다. 처음 주식을 시작한다면 리스크가 있는 주식보다는 그래도 안전하게 오르는 주식이 적합하다. 또 무엇보다도 본인이 잘 아는 산업군을 고르면 좋다.

예를 들어 항상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아 애플폰의 출시일을 안다거나 애플에서 어떤 사업을 준비 중인지 안다면 시장을 파악하기가 좋다. 무슨 말인지 더 자세히 이야기 해 보자. 보통은 한 회사에서 신제품이 나오기 전에 주가가 한 달 전부터 오르다가 정작 출시일이 되기 며칠 전을 앞두고 주가가 살짝 내려간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한동안 자연스럽게 주가가 오르기 때문에 이러한 현상은 알고 대비하면 된다. 만약 당신이 제약회사에 다녀 그 분야에 대해 누구보다도 정보가 많다면 당신에게는 제약회사가 적합한 투자 종목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그런 정보가 없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접하는 소위 잘나가는 회사 그리고 당신이 그 회사의 제품을 소비하고 있거나 소비할 의사가 있다면 적합한 투자종목이 되는 것이다.

하루아침에 대박을 꿈꾸는 주식 종목을 고르면 대박이 될 수도 있지만 사실상 큰 손해를 볼 가능성이 더 크다. 미국 주식은 보통 6~8년을 주기로 한 번쯤 대박이라는 생각이 될 정도의 큰 오름이 있다. 미국은 그래서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사람이 큰돈도 벌 수 있고 적은 돈도 벌 수 있다. 그럼 6~8년을 계속 기다리라는 뜻인가? 물론 그 말도 맞다. 하지만 오랜 세월 주식을 하다 보면 주식의 흐름을 볼 수 있고 매년 조금씩 오르다가 한 번의 큰 대박을 맞볼 수 있다. 매년 조금씩 오르지 않고 도리어 자꾸 떨어지거나 미미하게 오른다면 그것을 만회할 만한 더 큰 대박이 7년 후에 온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잘 나가는 종목을 고르고 가만히 두었을 때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7년 동안 안전한 종목도 샀다 팔기를 여러 번 하면 돈을 벌 수가 없다.

당신이 주식투자에 몇 백만 원으로 시작하여 매년에 걸쳐 조금씩 사들이다 보면 몇 년 후 주식에 투자한 돈이 몇 천만 원이 되는 것이고 그것이 성장하여 1억이 되는 것이다. 하루아침에 전 재산 1억을 넣어 한 번에 떨어지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과 한 번에 두 배 되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로또 당첨을 기다리기보다는 차츰차츰 성장해 나가는 주가와 당신의 안목이 함께 커나가기를 응원한다.

시간이 곧 돈이다.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은 주식을 두고 하는 말일 수 있다. 적합한 주식에 돈을 넣고 시간을 흘려보내면 시간과 돈이 돈을 벌어 준다.

그럼 장기투자에 적합한 주식은 무엇일까?

1. 마이크로소프트 (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의 삼성 같은 주식이다. 가지고 있으면 계속해서 성장하는 주식이다. 그리고 배당금도 나온다.

2. 테슬라 (TSLA)
테슬라는 추천주 중에 가장 리스크 있는 주식일 것이다. 하지만 성장 가능성이 아직도 매우 크며 가장 짧은 시기에 대박이 날 수 있는 가능성 있는 주식이기에 추천한다.

3. 아마존 (AMZN)
아마존은 어쩌면 가장 리스크가 적고 가장 큰돈을 가져다줄 수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한다. 최근에 주식분할도 했고 주가가 많이 내려가서 지금 투자하면 가장 적합한 시기라고 본다.

4. 애플 (AAPL)
애플은 과거 성장률과 비교해 보면 미미하지만 2025년 전기차를 준비하는 만큼 높은 성장률이 기대된다.

물론 주식에는 정답은 없다. 하지만 리스크가 있는 투자보다는 안전한 투자로 주식을 시작 해 보길 바라면서 개인적인 분석으로 글을 마친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답이 궁금한 당신에게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